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실무 기반 인턴십 연계형 프로젝트 ‘성남 청년 프리인턴십(pre-Internship)’에 참여할 다양한 전공 분야의 만 19세 ~ 34세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남 청년 프리인턴십’은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해 실무와 유사한 온라인 실습환경을 조성하였다. 인턴십 참여자들은 성남시 기술혁신 기업과 실리콘밸리 현직자 등 국내외 전문가와 협력하여 맞춤형 학습 콘텐츠와 멘토링을 기반으로 하는 ‘실리콘밸리 스타일’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본인의 전공 혹은 특기에 제한이 전혀 없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일상의 작은 변화부터 사회를 발전시켜 나갈 아이디어까지 프로젝트 주제가 무한한 만큼 다양한 분야의 청년이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과 기술을 결합하여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직면하고 있을 청년을 위해, 취업 경쟁에서 잠시 벗어나 양질의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설계와 원활한 사회진출을 도울 수 있는 지원체계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2020년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티맥스나누미가 함께하는 ‘성남 청년 프리인턴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