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오는 12일 오후 4시부터 ‘청소년 행복, 온앤오프’라는 주제로‘2021년 성남 청소년-청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해 재단에서 진행한 ‘2020 성남시 청소년 행복 실태조사’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하는 연속 포럼 3부작의 두 번째 순서로, 코로나-19 이후 청소년 삶의 변화를 공감하고, 온라인-오프라인 안에서 보다 행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비에이치에듀랩 대표인 배현주 박사의“코로나-19 상황에서의 생활 습관과 학습 변화”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지역의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자가 참석해 온라인 수업 전환과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중단 등 청소년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논의를 나눌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는“청소년과 학부모, 청소년 관계자가 함께 모여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이번 포럼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포럼 결과는 적극적으로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빈틈없는 청소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사전 신청한 인원을 온라인 플랫폼 줌(zoom)으로 초대하여 진행되며,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