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은(원장 류해필) 지난 19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양측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성남시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성남시 자원봉사 문화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보태는데 있으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봉사자 발굴 및 지원 ▲봉사자 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하여 상호 협조 및 정보 공유 ▲상호 간 인적․물적 자원 활용과 협력체제 유지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양기관이 자원봉사 등을 통해 지역의 어려움을 살피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류해필 원장은 “성남의 자원봉사와 사회공헌의 중심인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고 진흥원이 가지고 있는 기업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상호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며 적극 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산업진흥원과 성남시자원봉사센터의 업무협력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한 성남시 “시민헌혈 사랑의 헌혈버스 운영’을 시작으로 사회공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