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도서관 문화의 달 행사(한손에 쏙 가방책 만들기)
▲판교도서관 문화의 달 행사(한손에 쏙 가방책 만들기)
성남시 판교도서관(관장 이은규)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10월 한달 동안 도서관 로비에서 전시하는‘괴물들이 사는 나라’도서 원화프린트 20점을 비롯, ▲10월 15일은 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책보수 전시·체험부스‘수리수리 새 책 팡’행사를, ▲10월 20일은 도서관 문화교실1에서‘화가 박희숙의 미술관에서 꼭 봐야할 명화’ 특강을, ▲10월 22일은 도서관 어린이실 앞 로비에서‘한손에 쏘옥 가방책 만들기’ 행사를 연다.

▲판교도서관 문화의 달 행사(특강)
▲판교도서관 문화의 달 행사(특강)
이 가운데 ‘미술관에서 꼭 봐야할 명화’특강은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교양과 정보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특별 기획한 문화예술 강좌이다. 화가 박희숙(51)씨가 파리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 런던 내셔널 갤러리,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의 주요 소장 작품들에 대해 알려준다. 오는 10월 10일부터 판교도서관 홈페이지(http://pg.snlib.net)를 통해 선착순 50명을 접수받는다.

‘수리수리 새 책 팡’행사는 망가진 책을 시민들이 직접 보수해 보는 체험 부스로 운영된다. 자신이 정성들여 고친 책을 통해 책 한권에 스며든 땀방울의 의미를 음미해 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체험부스는 판교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문화예술기획단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펑펑(fung fung)축제’와 연계해 판교청소년수련관 홍보관 앞 놀자팡 행사장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별도의 사전 접수 절차없이 행사날 자율 체험할 수 있다.

각 운영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판교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정보봉사팀(729-45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