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판교 그린네트워크’ 프로그램이 지난 8일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2021.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에 최종 선정됐다.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성・안전성 등을 심사하여 환경부 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제도이다. 선정된 기관은 환경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및 운영기관 현판이 부여되고 환경부 환경체험 교육 프로그램 우선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판교 그린네트워크’는 2016년부터 현재까지 지난 6년간 1,8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판교청소년수련관 대표 생태환경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교 생태환경 동아리 대상으로 우리 학교 숲 탐험, 기후변화 교육, 하천 건강성 조사, 생태계 조사 활동 등 다양한 생태 활동을 진행하였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양우미 담당은 “판교 그린네트워크”프로그램이 환경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 생태탐사단 “수피아” 청소년동아리와 함께 청소년에 필요한 다양한 환경보존 활동을 제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환경 체험활동 및 청소년 기후환경 동아리 가입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청소년활동팀(031-729-96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