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의 대표 브랜드 공연 ‘마티네 콘서트’가 2022년 시즌 공연 일정을 발표하고 오는 8일부터 전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시즌권 티켓을 오픈한다.

성남아트센터 ‘마티네 콘서트’ 시리즈는 2006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를 맞이한 오전 클래식 공연의 선두주자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과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음악 이야기로 클래식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폭넓은 관객층에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공연이다. 매년 한 작곡가를 심층 탐구하는 시리즈로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지난해부터 국가와 지역을 중심으로 새로운 프로그램 기획을 선보이고 있다.

2022 마티네 콘서트는 ‘영국으로부터’를 주제로 가장 고전적이면서 가장 현대적인 나라, 영국의 클래식 음악을 새롭게 조망한다. 오늘날 독일이나 이탈리아보다는 덜 알려졌지만, 바로크 시대까지 음악 강국으로 손꼽히던 영국의 아름다운 음악들과 일찍이 유럽 최고의 경제 대국이자 시민 사회가 발전한 나라답게 여러 나라 음악가들이 모여 만들어진 독특한 영국 음악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예정이다.

올해 마티네 콘서트 무대에는 해외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연주자들과 국내를 대표하는 연주단체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헨리 퍼셀, 헨델 등 바로크 대가들을 필두로 엘가, 본 윌리엄스, 월튼 등 우리 귀에 익숙한 20세기 작품들과 합창음악, 캐롤 등 영국을 기반으로 발전한 매력적인 음악들을 선보인다.

먼저, 3월 공연에는 지난해 16살의 나이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최연소 입학과 제오르제 에네스쿠 국제 첼로 콩쿠르 최연소 우승을 거머쥐며 세계적으로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첼리스트 한재민이 성남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엘가의 작품들로 시리즈의 문을 연다.

6월에는 동양인 여성 최초로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제2바이올린 악장 자리에 오른 바이올리니스트 이지혜가 브루흐의 스코틀랜드 환상곡을, 7월에는 하노버 NDR 라디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동양인 최초 비올라 수석 자리에 오른 비올리스트 김세준이 월튼의 비올라 협주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또한 8월 공연에서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마술피리’의 주역인 밤의 여왕으로 데뷔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소프라노 박소영이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의 대표 아리아를 들려준다.

이외에도 이병욱, 최수열, 정나라, 데이비드 이 등 국내 클래식계를 이끄는 정상급 지휘자들과 코리안심포니, 경기필하모닉,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 등 국내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가 마티네 콘서트 공연에 함께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논리 정연한 작품 해석으로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열어가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태형이 새로운 진행자로 나서, 한층 깊이 있는 클래식 지식과 연주자로서의 감성과 시선을 담은 음악 이야기로 관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연은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1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며 연간 10회 공연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시즌권은 2월 8일 오후 2시부터, 일반권은 24일부터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구매 가능하다. 시즌권 구매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장애인 및 국가보훈자, 다자녀가구 등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고객센터(031-783-8000)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