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안 등의 이유로 치솟는 물가로 인해 서민들의 시름이 깊어지면서 새 상품이나 다름없는 반품·전시 제품을 큰 폭으로 할인해서 파는 ‘리퍼브숍’ 이 선풍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8월말 분당 궁내동에 오픈한 모델하우스, 디스플레이 회수제품 전문 행사장이  KBS 모방송에 소개되면서, 이제는 전국에서 소문듣고 찾아올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결혼과 이사가 몰리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특히 살림을 장만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림의 떡’ 모델하우스에서 보던 고급스러운 가구들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고 새 것과 다름없이 깨끗한 반품 물건을 파격적인 가격에 재판매하는 리퍼브숍!
애프터서비스는 기본, 교환은 필수인 실속 만점, 알뜰한 살림장만할 수 있는 행사장을 찾아가 보았다.

알뜰 소비자의 필수코스
이곳 행사장 입구에 들어서면 가구들의 규모와 브랜드, 그리고 가격에 놀랄 지도 모른다.

삼성L아파트, 현대H 아파트, 여러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눈도장만 찍었던 고급 수입가구들이 상상못할 ‘착한’ 가격으로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할인율은 놀랍게도 70~80% 선. 이태리산 침대, 콘솔, 식탁, 유명 수입브랜드 소파부터 샹들리에, 플로어 스탠드, 보석함 등 작은 소품에 이르기까지 인테리어에 있어 웬만한 아이템들은 다 망라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때문에 콘솔 하나 사러왔다가 ‘착한’ 가격에 놀라 식탁, 소파, 침대 등 아예 풀세트로 구입해가는 고객들도 많다고 한다. 특히 이곳에서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물품은 조명과 램프라고.

 
 
이곳 매니저가 강추하는 계절 아이템으로는 다양한 스타일의 스탠드. 파리 벼룩시장에서나 봄직한 앤티크한 디자인부터 밀라노 가구 박람회장에서 볼 수 있는 럭셔리한 스탠드를 10만대에 구입할 수 있다며,
‘집안 가구를 한꺼번에 바꾸는 것보다는 스탠드나 작은 협탁, 서랍장 등 작은 소품부터 한가지 한가지씩 요리조리 옮겨가며 꾸미는 것이 진정한 인테리어의 원칙’이라는 센스있는 팁까지 제공한다.

그동안 고급 모델하우스에 디스플레이됐던 제품들과 이곳 대표가 그간 운영하던 수입가구 물류창고에서 고이 묵혀두었던 재고 위주의 제품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회전률도 빠르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물건을 만났을 땐 바로 '질러야' 후회가 없을 듯하다.

*리퍼브(refurbish의 준말·새단장하다)’숍은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 흠집이 있거나 .구매자의 변심으로 반품되거나. 장기간 진열된 상품을 손질해 소비자에게 정품보다 싼 가격으로 파는 가게를 말한다.

문의 031-715-8809(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282-3)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