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에서도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 온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2022년 어린이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4월 12일부터 7월까지 이어지는 2022년 1학기 정규강좌는 창의 STEAM(융합)미술, 코딩, 음악 강좌 등 8개 강좌를 연령별, 영역별, 유형별로 설계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학기부터는 일부 강좌를 온·오프라인 병행해 운영하고, 체험과 실기 중심의 예술 원격수업을 확대해 수강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먼저 창의미술은 미술사를 배우며 세계사까지 함께 알아가는 ‘KIDS 미술사의 예술놀이’와 자연의 재료를 탐구하고 이야기가 있는 미술작품을 만드는 디자인씽킹 프로젝트 ‘재료의 재탐색: NATURE N 크래프트’,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그림책 디자인씽킹 프로그램 등의 강좌가 열린다. 교과과정과 연계해 과학적 문제해결로 컴퓨팅 사고를 이해하는 창의코딩 강좌도 마련했다.

음악실기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 기악 실기와 성악 실기, 2개 분야 12개 강좌를 진행한다. 음악실기는 월 1회 대면 교육을 진행해 음악의 깊이와 연주 스타일 지도 등 온라인 강좌의 한계를 보완하며, 1:1 개인 교육으로 수강생별 맞춤형 지도가 가능하다.

성악 실기는 성남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연계해 발성법부터 호흡법, 표현법 등 어린이 성악을 기초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다.

강좌별 대상과 인원 등이 상이하니 사전에 확인해야 하며, 접수는  29일부터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31-783-8156(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