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윤선생영어숲분당탑학원(대표 임순희) 및 애니팝만화학원(성남캠퍼스 원장 박성웅)과 성남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윤선생영어숲분당탑학원은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연계된 위기청소년을 대상 영어 등 교육지원과 학원비 감면혜택 ·학업을 지원하며, 애니팝만화학원은 위기청소년 대상 웹툰·애니메이션 교육지원·학원비 감면혜택·진로상담 등 자립 관련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모두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자발적인 민간조직인 1388청소년지원단으로서 활동할 것을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이번 협약이 위기청소년의 폭넓은 지원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라며“사회적·환경적 위협으로 인해 위기청소년의 문제가 심화하고 한정된 공적 자원으로는 많은 위기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어려운 그것이 현실”이라면서 다양한 민간단체의 참여와 지원을 희망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을 발굴하여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위기 해소를 위한 솔루션회의 운영을 통해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