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은 21일 오후 1시부터 금호행복시장에서 2022년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금호행복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호행복데이는 성남시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금호행복시장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전통시장 홍보에 앞장서고자 디지털 서포터즈가 준비한 이벤트이다.

이벤트 내용으로는 구매금액별 선물 지급, 인생네컷 사진 찍기, 인스타그램 구매 물품 인증, 경품 돌림판 등으로 시민들의 다채로운 참여를 기대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전통시장이 2년 남짓 어려움을 겪었고, 많은 점포가 폐업을 피할 수 없었다”며 “디지털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청소년과 청년의 아이디어로 마련한 금호행복데이가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031-729-9032)로 문의하면 된다.

※ 디지털 서포터즈는 성남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심사를 거쳐 선발된 15명의 청소년과 청년으로 구성됐으며, 성남시 디지털 소외계층인 소상공인에게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자생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파수꾼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자치조직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