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지역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2 식품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 모집을 오는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 주제는 △고령사회 실버푸드 △설탕을 대체하여 단맛을 낼 수 있는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저당, 저칼로리 식품이다.

지원자격은 식품개발 및 제조에 관심있는 관내 고교생, 대학생 및 성남시 거주자인 예비창업자로 개인이나 팀(최대 2명)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2021년에 본 대회에 수상자는 참가 할 수 없다.

센터 설립 후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22 성남 레시피 아이디어 경진대회“ 는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본선 경진대회는 상대원동(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3층)에 위치한 식품연구개발지원센터 제품개발실에서 외부 전문가를 모시고 90분의 조리시간으로 진행되며 최종 시상에는 대상 1팀 120만원, 최우수상 1팀 90만원, 우수상 3팀 60만원, 장려상 3팀 30만원의 상금이 수상될 예정이다.

참가방법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오는 10월 7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식품제조 소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