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성남시민과 지역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성남생활권자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정 구호는 20자 이내, 시정방침은 5개의 문장에 민선 8기의 3대 비전과 10대 과제를 상징적이고 간결하게 담아내면 된다.

성남시 민선 8기가 추구하는 3대 비전은 ▲성남시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 극대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수도’ 성남 ▲주민들의 삶이 편안하고 청년들의 꿈이 있는 ‘스마트 명품도시’다.

이를 위한 10대 과제는 ▲행정 대개혁으로 공정한 성남 실현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인재 클러스터 플랫폼 구축 ▲대장동 등 불법 수익 전액 환수해 시민에게 반환 ▲4차산업 특별도시 성남 ▲지속발전 가능도시 성남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성남 ▲주거환경 개선 주거복지 실현 ▲사통팔달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 ▲문화예술 자치도시 성남 ▲ 함께 사는 성남 등이다.

응모하려면 공모신청서(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를 작성해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신청)나 정책기획과 담당자 이메일(kje1009@korea.kr), 팩스(031-729-2239) 등으로 보내면 된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도 된다.

시는 오는 8월 29일까지 당선작을 선정해 모두 29명에 450만원의 시상금을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준다.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3명) 각 50만원, 장려상(5명) 각 20만원, 노력상(20명) 각 5만원 상당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반영해 민선 8기 정책 방향과 비전을 반영한 시정구호, 시정방침을 선정할 것”이라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첫걸음인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성남시의 역대 시정구호는 민선 1기=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 민선 2기=열린 시정 편안한 시민, 민선 3~4기=믿음 주는 시정, 만족하는 시민, 민선 5~6기=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 민선 7기=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 등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