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9.1~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158명의 추진위원회 위원을 구성해  21일 오후 1시 시청 3층 한누리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 위원은 공개 모집(7월 6~19일)을 통해 선발한 마을활동가, 직장인, 학생, 주부 등으로 꾸려졌다.

이날부터 ▲홍보 서포터즈(61명) ▲마을정책 포럼 기획·운영(31명) ▲마을공동체 활동 체험·전시 부스 운영(42명) ▲공연, 바자회 운영(24명)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오는 9월 17일까지 활동한다.

이들이 추진하는 성남시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는 ‘희망성남 마을 주간’인 오는 9월 1일부터 17일까지 시청 광장,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여수동 UI빌딩 7층), 마을 내 주요 거점 공간에서 열린다.

시민공모로 선정된 ‘설레임! 이끌림! 어울림!’을 구호로 성남마을 페어(전시회), 마을놀이 마당, 마을공동체 공연, 모두 함께 바자회, 마을활동가 OX 퀴즈, 대동놀이, 마을·기획·협력 포럼 등 다양한 마을 행사가 열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 행복마을 한마당 축제는 2013년부터 올해로 9번째 개최하는 성남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라면서 “지역주민과 마을활동가들이 어우러져 행사를 즐기고, 새로운 마을공동체 활동을 모색하는 행사를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