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인 한국교육산업연구소 차승욱 대표는 코로나19시대에 "교육만이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교육 철학을 가지고 교육 대기업, 상장기업, 외국계기업에서 교육기업 전사 전략기획, 신규사업, 1,000억 M&A 등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국내에서 좋은 영어 교육기업인 (주)정상제이엘에스 전략기획팀 수석팀장 및 직영분원 오픈 경험과 직영학원 원장을 하였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사업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정보인 학원ㆍ교습소 교육사업 창업 프로세스와 교육사업 마케팅 10가지 전략, 1등 학원 경영 10가지 전략 등 교육사업에 필요한 핵심 전략만을 정리하여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를 발간했다.

저자 차승욱 대표의 주요 약력은 필명으로 꿈실천가 SUNCHA를 사용하고 있고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에서 석사를 전공하였으며 소비자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주)한국전화번호부에서 감사팀과 마케팅전략팀, (주)대교 변화관리팀에서 전사 변화관리와 신규사업, 전략기획 PM 업무를 했다.

저자는 (주)정상제이엘에스 전략기획팀 수석팀장으로 스카우트되어 200억에서 900억까지 IPO를 추진하였다. (주)정상제이엘에스에서 재직하면서 목동, 평촌, 중계 등 신규 분원을 오픈하였고 프랜차이즈 모델을 확립하였다. 정상어학원 직영분원인 부천 중동분원 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정상어학원, 정상학원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였다. 교육기업 글로벌이앤씨 대표와 동화세상 에듀코의 EnF학원사업본부의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매출 약 10조의 외국계 교육 기업인 (주)PEARSON EDUCATION KOREA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사장이었던 유재성 사장과 함께 신규사업 New Business Development에서 Business Development Manager로 교육부와 NEAT개발 총괄 PM과 1,000억 M&A 등 많은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또한 학원 전문 회사인 (주)해오름커뮤니케이션 앤써에서 교육전략, 학원 전략 등 칼럼을 연재하였고 외부 강의를 해왔으며, 학원 프랜차이즈 본사 및 학원을 대상으로 약 100회 이상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학부모 상담 및 학습코칭을 진행하였다. (주)글로벌에듀케이션 교육법인 대표이사와 한국교육산업연구소 연구소장으로 역임하였다. 저서로는 "2020 국내교육산업트렌드 분석을 통한 2050 미래교육산업 전략"서를 발간했다.

 
 

차 대표는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출판사 부크크)는 교육사업을 통하여 경제적 자유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학원ㆍ교습소 교육사업 창업부터 확장 전략까지 포함하고 있다”며 “교육사업을 통하여 연봉 1억을 달성하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자 한다면 이 책을 필독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는 학원ㆍ교습소 교육사업 창업을 6단계로 런칭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1단계 - 사업 시장 조사단계, 2단계 - 사업 준비 단계, 3단계 - 사업 마케팅 및 조직 구축단계, 4단계 - 사업 런칭 단계, 5단계 - 사업 안정화 단계로 구분하고 있다.

또한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는 학원ㆍ교습소 교육사업의 마케팅 10가지 전략에 대하여 제시하고 있다. 전단지ㆍTV 광고전략, 현수막 광고 전략, 직접 광고 전략, 입소문 전략, 시즌별 행사 전략, 입학 설명회 전략, 이벤트 전략, 입시 전략 설명회, 친구 추천 이벤트 전략, SNS 운영 전략에 대하여 자세하게 정리하여 학원ㆍ교습소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는 학원ㆍ교습소의 10가지 경영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10가지 경영 전략은 1. 학원 운영시스템을 구축하라, 2. 감동이 있는 학원을 만들어라, 3. 학원의 조직을 유기적으로 활성화하라, 4. 최상위 이미지를 구축하라, 5. SNS(홈페이지/블로그 등)를 활발히 운영하라, 6. 학원만의 차별화 전략을 만들어라, 7. 학원의 비전을 수립하고 전문화하라, 8. 내신 성적 및 외부 입시, 특목고 입시 결과를 만들어라, 9. 최고의 학원을 벤치마킹하라, 10. 시기별 전략에 집중하라이다.

저자 차 대표는 대형학원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근무하고 직접 학원을 운영하면서 실질적으로 고민했던 부분을 정리하였고 대형학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교육을 통해서 사람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한 지식창업으로 교육사업은 여전히 매력적인 사업이 될 것이다. ‘1등학원창업경영전략’서로 교육사업을 창업하여 자신의 미래 비전과 꿈을 실현해 나가는 지식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응원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