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에서는 16일 오후 2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성남시 상인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성남시 상인연합회(회장 김준태), 중원구 상인연합회(회장 김병임), 분당구 상인연합회(회장 조우식) 등 성남시 상인들의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성남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상인회 입장을 청취하는 등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의회와 상인회 간 상호 의견 교환을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발의안은 전통시장에만 국한되어 있는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지원 내용을 골목형 상점가에도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참석한 많은 상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성남시 상인회는 이번 조례안이 소외당하고 있는 골목형 상점가에 보다 많은 지원을 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으며 시의회 차원에서 골목형 상점가에 대한 구체적인 예산 지원, 탄력적인 주차 단속, 주차 쿠폰 발급 지원 등을 요구하였다.

이에 고병용 위원장은 “경제환경위원회 차원에서 신중히 검토하여 집행부에 내용을 전달하고 골목형 상점가에 보다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상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마련하여 상인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상권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