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의장 박광순)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 간의 일정으로 제27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7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광순 의장의 개회사와 더불어, 제275회 성남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이 의결됐다. 또한, 2022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과 2022년도 제3차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을 청취했다. 이후, 박경희 의원, 조우현 의원, 성해련 의원, 박명순 의원, 추선미 의원, 김보미 의원의 5분 발언이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 및 일반의안 44건을 심사하게 된다.

박광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9월 진행된 하반기 의정 연수는 제1차,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예산 및 결산 승인안 심사와 행정사무 감사에 임하는 의원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의정 연수를 계기로 자료 분석과 숫자 등 구체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예리하고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로 내실 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제1차 정례회는 제2차 정례회에서 실시하는 행정사무 감사와 2023년도 본예산 심사를 위한 사전 절차의 성격을 갖고 있다. 시정질문과 결산 승인안 심사 과정에서 파악한 문제점을 행정사무 감사에서 지적하고 시정하여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행정 효율성 제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12일에는 제2차 본회의가 열린다. 이날은 시정질문 및 답변과 함께 상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이 이루어진다. 이번 정례회가 폐회하는 21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운영결과 보고 및 의결과 성남시 대장·위례·백현동 등 각종 개발사업 진상규명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이 처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