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성남 GCX 5기’ 관련해 국내 VC 및 기업을 대상으로 국내 데모데이가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호텔에서 지난 12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제타플랜인베스트”가 엑셀러레이팅 하고 있는 성남 GCX 5기 10개사가 참가하여 유망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장을 마련했다.

이날 데모데이는 투자사가 스타트업의 피칭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기업은 12분간 사업과 기술, 제품을 소개했으며 이후 5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1부의 시작은 ▲㈜미러로이드 기업이‘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미러’를 설명했으며, 마무리는 ▲㈜다리소프트 기업이 ‘도로정보데이터를 수집해 위험정보 콘텐츠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소개를 했다.

이어 2부의 시작은 ▲㈜아몬드앤코 기업이‘실시간 피부 측정을 통한 맞춤형 피부관리 콘텐츠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안했고, 마무리는 ▲케이펫 기업이‘유전자 정보를 활용한 반려동물 질병 예측 시나리오 콘텐츠 기술’에 대해 설명하며 투자자들에게 어필을 했다.

투자사측에서도 7개 이상의 VC 및 전문가, 기업이 참석했으며, 현장에서는 아이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성남산업진흥원 김인배 사업추진본부장은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고자 진행된 이번 데모데이가 스타트업 및 투자사의 활발한 참여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라며 “앞으로도 성남시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유치 행사를 진행하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갈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