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열악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홀로 양육하는 한부모 장애 가정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은 많은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하게 됐다. 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홈앤쇼핑 주거환경 개선사업’ 후원금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집 고치기’ 사업 지원으로 도배, 장판 및 LED 전등 교체, 가정의 낡고 훼손된 가구 구입 등을 진행했다.

주거환경개선을 지원받은 박OO씨는 “막막하고 어쩔 줄 몰라 답답하던 때에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아이들과 새로 살아갈 희망을 얻었다. 잊지 않고 아이들과 잘 사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을 함께한 한국주거환경협회 김상규 회장은 “매 작업 때마다 내 집을 한다는 마음으로 항상 최선을 다해 최고로 하려고 노력한다. 이번 작업도 잘 마무리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 이곳에서 건강하게 아이들과 더 큰 꿈을 꾸며 살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 자리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촌복지관이 함께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틈새·취약계층 등 우리 사회 힘든 분들을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