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환 진보당 성남시수정구 지역위원장은 5일 아침 성남시청 정문 앞에서 민생은 외면하고, 무능 행정으로 성남시 준예산 사태를 초래한 신상진 성남시장의 사과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했다.

1인 시위를 통해 현 위원장은 “성남시 준예산 사태는 신상진 성남시장의 정치적 욕심으로 초래됐다”면서 “청년기본소득 예산을 편성하고 자신의 공약 청년정책을 같이 실행하여 보편적 청년정책을 확대해도 아무 문제가 없음에도 이재명 전 성남시장의 청년정책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성남시 준예산 사태를 방관할 수 없어 춥지만 1인 시위라도 하고자 나온 청년진보당 김다은 분회장은 “선거때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다 들어줄것처럼 홍보하더니 3조 4천 406억원이 넘는 예산을 편성하는 성남시에서 청년기본소득 30억원 예산을 편성하지 않아 준예산 상황을 맞이했다는 현실이 믿기지 않는다”면서 “준예산 사태의 가장 큰 책임은 신상진 성남시장에게 있다면서 신상진 성남시장은 청년과 시민을 위한 민생 행정을 지금이라도 펼쳐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성남시민의 삶을 담보로 정치를 한다면 지금이라도 시장직을 내려놓아야 할 것”이라면서 “성남시와 성남시의회가 시민의 삶을 볼모로 하는 독선과 무능한 행정은 성남시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성남시민들에게 준예산 상황의 책임이 신상진 시장에게 있음을 알려내고 청년기본소득 예산을 편성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진보당 성남시수정구지역위원회는 현지환 지역위원장, 김다은 분회장, 이환주 분회장이 성남시 준예산 사태를 규탄하는 항의 시위를 이어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