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상임대표 도봉스님, 이하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날 출범하는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정치, 종교, 문화, 경제, 사회, 시민사회 등 80여개 시민단체를 비롯해 민,관,정이 한 마음으로 뭉쳐 지역 발전의 최대 걸림돌인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손을 맞잡았다.

특히 성남시는 올해로 시 승격 50주년을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국방부의 일방적인 고도제한 적용으로 인해 지난 50년간 도시균형 발전이 심각한 제약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권 확보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수정구와 중원구 주민들의 염원인 재개발, 재건축은 고도제한으로 또다시 발목이 잡혔다.

1991년 첫 입주를 시작한 분당구 재건축 추진도 예외가 아니다. 본격적인 재건축에 들어가는 분당지역의 주거 쾌적성을 위해서도 고도제한 완전 해결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이에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이날 출범식을 계기로 고도제한 2, 5, 6구역에 대해 적용되고 있는 일방적인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나서게 된다.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는 이날 출범식을 계기로 오는 9월 고도제한 완전해결을 위한 100만 성남시민 결의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출범식에 대해 성남시 고도제한범대위 상임대표인 도봉스님은 “고도제한이 완전 해결되지 않고는 성남시 발전은 요원하다” 면서 각계 각층이 참여하는 민,관,정 범대위 출범식을 계기로 고도제한 완전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해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 김태년 국회의원, 윤영찬 국회의원, 안철수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