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농촌테마파크 김치축제가 열린다.
▲남양주 농촌테마파크 김치축제가 열린다.
오는 11월 15일부터 2012년 2월 28일까지 남양주 농촌테마파크에서는 ‘김장김치담그기 축제’가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우리가족 김장김치는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엄선된 재료로 우리가족 입맛에 맞게 직접 담근다’는 주제로 1일 200가족을 선착순 예약접수 받아 오전,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김장을 담글 때 필요한 모든 재료인 배추, 무, 미나리, 절임배추, 천일염, 고춧가루, 각종 젓갈 등을 전국 산지별로 엄선해 2,000여 평의 대규모 실내공간에 진열해 놓는다. 때문에 모든 재료를 쉽게 비교해가며 선택구입할 수 있다.

또한 김장재료와 부재료를 생산, 유통하는 영농조합법인 15개 단체가 함께하여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김장만들기에 사용되는 물은 남양주 깊은산속 청정지역의 200미터 천연 암반수를 이용한다.

이렇게 선택한 재료를 가지고 김치만들기 코너에서 온 가족이 모여서 김치명인의 도움으로 양념 속을 채우면서 가져온 김치통에 차곡차곡 담기만 하면 되는 것. 그 동안 2~3일 걸리던 김장김치가 단 1~2시간이면 끝나게 된다.

▲세계 희귀 조류, 곤충 전시체험관
▲세계 희귀 조류, 곤충 전시체험관

▲말, 당나귀 먹이주기와 직접 타보기 체험
▲말, 당나귀 먹이주기와 직접 타보기 체험
이 외에 갓 담은 햇김치로 보쌈 등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되며, 군밤, 군고구마 등도 맛볼 수 있다. 또 당나귀를 타고 산행도 할 수 있으며, 세계 희귀조류, 곤충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 행사가 열려 또 하나의 온 가족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다.

행사관계자는 “김장김치 5kg에 2만원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고 품질이 높아 벌써부터 많은 주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김장 담그기 행사는 겨울철 김장김치 외에도 계절별로 오가피김치, 민들레김치, 씀바귀김치, 곰취김치, 참취김치, 열무김치, 오이김치 등이 사계절 내내 상설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김장의 맛을 좌우하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행사 당일 또는 하루 전에 배추와 무를 절여야 하는데, 이 과정은 행사주최 측에서 대행해 준다.

김장김치 담그기 장소대여료는 한 가족당 1만원이며, 기존의 회원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김장재료를 직접 가져와서 활용할 수 있으며 앞치마, 고무장갑, 여벌옷 등은 미리 준비해오는 것이 좋다.

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예약은 필수며, 사전예약은 행사 홈페이지(www.blueberryexpo.co.kr)와 전화(031-572-2435, 031-573-2435)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