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 인구 감소와 인구절벽에 따른 미래 교육시장 분석하고 예측한 전략서인 ‘국내 교육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한 2060 미래 교육산업 전략서’가 출간됐다.

이 책은 2009년부터 2021년까지 13년간의 국내 교육산업 트렌드 분석 및 코로나 팬데믹이 교육산업에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지 분석하였으며, 향후 5년, 10년 후 미래의 초등, 중등, 고등 교육시장이 얼마나 감소할 지 추정 분석을 담고 있다.

주요 교육기업을 대상으로 학습지 교육사업, 학원 교육사업, 온라인 교육사업, 출판 교육사업, 성인 교육사업, 고등재수 교육사업, 방과후 학교 교육사업, 개인과외 교육사업으로 분류하여 총 13년 간의 교육 트렌드 분석을 통하여 20606년 미래 교육 산업의 방향성을 기획했다.

초등, 중등, 고등 교육 시장에 대하여 2022년 대비 향후 5년 후 2027년, 10년 후 2032년의 교육시장을 예측하고 교육시장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추정했다.

이 책에서는 2022년 기준 10년 후인 초등 교육시장은 지금보다 약 45%이상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서울 및 광역시 5개 도시, 지방권역별로 교육시장이 얼마나 감소하는 지를 자세히 분석하여 보여주고 있다.

향후 미래 초등 교육시장, 중등 교육시장, 고등 교육 시장에 대하여 미리 파악하고 사전에 준비하고자 하는 모든 교육관련 분들에게 반드시 일독을 추천한다.

이 책은 ‘2020 국내 교육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한 2050 미래 교육산업 전략’서의 시리즈 형식의 출간으로 향후 교육산업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자 차승욱 소장은 경북 김천출신으로 필명은 꿈실천가 SUNCHA를 사용하고 있고 동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에서 석사를 전공하였으며 소비자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주)한국전화번호부에서 감사팀과 마케팅전략팀, (주)대교 변화관리팀에서 전사 변화관리와 신규사업, 전략기획 업무를 하였고 (주)정상제이엘에스 전략기획팀 수석팀장으로 스카우트되어 200억에서 900억까지 IPO를 추진하였다.

또한 학원 전문 회사인 (주)해오름커뮤니케이션 앤써에서 교육전략, 학원 전략 등 칼럼을 연재하였고 외부 강의를 해왔으며, 학원 프랜차이즈 본사 및 학원을 대상으로 약 100회 이상 컨설팅을 진행하였고 학부모 상담 및 학습코칭을 진행해왔다.

현재 (주)글로벌에듀케이션 교육법인 대표이사와 한국교육산업연구소 연구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2020 국내교육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한 2050 미래교육산업 전략", "1등 학원 창업 경영전략", "꿈처럼 깨어나는 빛무리"시집을 출간하였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