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들의 육아 상식 시험인 ‘제3회 아빠 육아 골든벨대회’가 오는 19일 낮 12시 온라인상에서 진행된다.

아버지를 자녀양육의 적극적 참여자로 유도하고, 저출산 시대에 가족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전국시군구 보육정보센터협의회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영유아 자녀(만6세 이하)를 둔 전국의 아버지들이 참여 대상이다.

대회는 각 시군구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아이의 바람직한 양육태도, 아이들끼리 싸웠을 때 부모의 올바른 개입방법 등 육아상식 전반에 걸친 50개 문항을 온라인상으로 50분 동안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국시군구보육정보센터협의회는 대상 수상자 3명에게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50만원 상당의 교재 교구를 증정한다. 또한, 최우수상 수상자 10명 등 모두 93명에게 상장과 상품을 준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 경주에서 열리는 보육정보센터 전국사업보고대회 때 진행된다.

특히 성남시 참여 아버지들 중 성적이 우수한 10명에게는 아동용품 등 상품을 제공한다.

영유아 자녀를 둔 성남시 거주 아버지는 오는 14일까지 성남시보육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sneducare.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neducare@hanmail.net) 또는 전화(031-721-1640) 신청하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