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짧은 시간에 성형수술 같은 효과를 내는 필러는 피부의 다양한 층에 주입하여 흉터나 주름, 볼륨을 개선하는 물질이다.

필러는 대개 실제 피부성분을 바이오합성해서 만들며 원하는 목적과 부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필러가 있다. 필러성형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효과가 즉시 나타나며 수술과 달리 추가나 교정이 용이하여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필러란 무엇이며 안전한 것일까?
수정이 가능한 필러는 어느 정도 지속된 후 생분해 되어 없어지는 흡수성 필러이다. 오랜 기간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된 필러로는 히알유론산 계 레스틸렌 필러나 칼슘 성분 래디어 스 필러가 있다.

지속성만을 따진다면 보형물 삽입수술이 더 나으며 반영구 필러는 십수년 이 지나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흡수성 필러가 가장 안전하며 코 필러성형의 유지기간은 대개 평균 1년 정도이다.

실제 필러 자체는 1년 정도면 흡수되지만 주변의 피부가 리모델링 되면서 코모양이 유지되기 때문에 주름 보톡스처럼 계속 치료할 필요는 없지만 처음에 모양을 잘 만들어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코성형 시 코끝은 높이지 않고 콧대만 높여서 오히려 예쁜 코모양이 밋밋하게 변하거나 코가 길어 보여 전체적인 균형미가 깨어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 코필러성형에 있어 코끝을 간과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오해와는 달리 콧대 뿐만 아니라 코끝의 경우도 수술로 변형된 조직이 아니라면 충분히 높일 수 있다. 필러 시술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점은 간편성과 안전성이다. 단순히 오래가는 시술을 원한다면 보형물 삽입이 낫다. 그리고 지나치게 싼 비용의 시술인 경우 사용하는 필러 종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코 필러교정만으로 달라 보일 수 있을까?
필러 성형시술 중 가장 인기 있는 필러성형은 바로 코 필러 성형인데, 프리티 코 필러성형은 코에 필러를 주입하여 수술하지 않고 간편하게 낮은 코를 높이면서도 코 모양을 세련되게 만들 수 있다.

매부리코, 작은 코, 낮은 코, 살짝 휜 코, 끝이 주저앉은 코 등을 교정한다. 또한 예쁜 코이지만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주어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할 때도 유용하다.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개인의 이미지를 크게 좌우하므로, 단순히 높이를 높이는 것 보다 본인의 이미지에 가장 어울리는 코의 높이와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 중간에 모양과 높이를 체크할 수 있고 수정이 용이한 코 필러성형이 유행이다.

필러교정을 하기전 주의해야할 사항은?
필러성형의 경우 안전한 필러로 시술하더라도 멍, 붓기, 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시술 후 주의사항을 잘 따른다면 염증 발생 등의 부작용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정상적인 필러시술은 생활에 불편함이 없으며 만약 시술 후 통증이 심하거나 변색이 심한 경우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신속하게 치료받아야 한다.

글 : 로즈피부과 분당점 배지영원장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