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상상을 현실로 IT(잇다)!”를 주제로 ‘제14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첨단과 혁신의 희망 도시인 성남의 미래 50년을 책임질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체험 및 탐구활동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축제에는 로봇, VR, 드론 체험의 4차산업 ZONE, 시 승격 50주년 축하 이벤트 및 홍보 부스로 이뤄진 50주년 ZONE, 심폐소생술 및 성교육이 진행되는 안전체험 ZONE, 청소년 자치 조직 ZONE, 관내 초·중·고 과학동아리의 창의융합 체험 ZONE 등 5개 주제별로 총 101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신재생 에너지를 주제로 한 미래 과학 특강이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동시 진행된다.

이 밖에도 SNS 해시태그 퀴즈, 성남시 승격 50주년 가족 백일장,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설문 참여를 통한 선물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청소년과 지역 시민들이 4차산업 사회로 급변하는 흐름 속에서 미래 과학기술을 체험하고 즐기며 과학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