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지난 11월 30일 행정사무감사결과 보고서를 채택하며 집행부 각 소관부서와 산하기관 등에 대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11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감사는 사전 준비한 수감자료를 활용하여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 계약, 보조금 운영 등 시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정과 대안을 제시했다.

감사 주요 시정제안 사항으로는 △시장 문자서비스 민원 이력관리 시스템 구축 △보조금 지원단체에 대한 지도점검 종합계획 수립 △시민안전보험 보장항목 확대 △온라인 공공시설 대관 통합 플랫폼 구축 등이며,

주요 지적사항은 △시민순찰대 사업실적 미비 △미취업 청년 지원사업의 예산 미집행 과다 △자율주행 스마트 도서관 로봇 사업실적 미비 △이완용 생가 터 비석 설치 지적 등이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이번 감사는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합리적인 정책 방향 제시를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정 발전을 도모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집행부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제기된 문제점과 개선 요구사항은 신속히 처리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2024년 본예산안 예비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