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이재명)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한‘제6차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평생교육법 제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의2 등』에 의거, 전 국민의 평생교육 촉진과 인적자원의 개발‧관리를 위하여 학습계좌에 기록할 학습과정을 단계별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평가인정 하고 있다.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문화예술(도자기, 미술, 생활스포츠 강좌, 수영, 음악)과 인문교양(독서강좌, 생활외국어), 직업능력(자격증 취득과정)에서 10개 프로그램이 평생교육진흥원 공식인정 학습과정으로 선정됐다.

 
 
중원청소년수련관은 2012년 9월1일부터 2017년 8월31일까지 해당 학습과정을 진행하게 되며 학습자의 체계적인 학습설계 지원 및 학습이력통합관리를 통해 지역 인적자원 관리개발에 기여하게 된다.한편, 해당 학습과정은 지역 내 청소년을 포함하여 성남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평생교육 031) 750-4631~2로 하면 된다.

  - 평생학습계좌제: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습계좌(온라인 학습이력관리시스템)에 기록누적하여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학습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정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