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에 걸쳐 '2012 하반기 토요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된 토요과학교실은 어린이들의 탐구학습 능력과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기 위해 개설된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9월 8일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토요과학교실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홍천생명건강과학관 및 홍천메디컬허브연구소에서 운영되며, 지난 9월 1일부터 5일까지 관내 각 학교에서 추천된 과학에 흥미와 소질이 있는 어린이 20명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홍천 메디컬허브연구소 연구원들이 직접 강의를 해주는 토요과학교실은 허브비누만들기, 미생물의 신비한 발효, 병아리 부화실험, 동물(mouse)해부실험, 천연염색하기, 현미경 사용법 등 생물과 화학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자연과학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수업 진행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홍천군의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생물·화학·물리 등 자연과학이라는 어렵고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업 내용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직접 체험하고 실험하면서 자연현상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생명·건강과학관에서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행사를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 7월∼8월에 운영되었던 'Exciting 우주탐험전'에는 총 5,372명이 관람하여, 11,017천원의 수입을 창출하였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