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가 지역의 다양한 모습을 지역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통해 새롭게 들여다보는 기획전시 <성남의 얼굴> 전시회를 연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성남의 얼굴>展 은 그동안 성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이 남한산성, 모란시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아이콘들을 다양한 미술작품들로 새롭게 표현해내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오는 9얼 11일부터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진행되는 <2012 성남의 얼굴>展은 <시간을 넘어 탄천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늘 우리의 삶의 공간 속에서 묵묵히 흐르고 있는 탄천의 모습과 탄천과 함께 흘러간 우리들의 다양한 이야기와 삶의 모습들을 담아낸다.

  송창, 조정자, 김경숙, 하영진, 최명숙, 서성근, 장경희 등 한국화와 서양화, 서예,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과 <2011 신진작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조준태, 황선영 작가 등 27명이 참여해 지역을 대표하는 신,구 작가들의 작품 60여 점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성남아트센터는 앞으로 <성남의 얼굴>展을 성남을 넘어 전국, 해외 교류 등 범위를 점차 넓혀 지역을 대표하는 전시로 발전시킴과 동시에 지역의 실력 있는 작가들을 발굴  육성하는 <신진작가공모>전 역시 지속적으로 진행, 지역 미술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이끌어 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