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장미)에서는 지난 9월 15일(토)~16일(일) 1박2일 청소년에게 생활예절과 전통놀이체험, 만들기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삼색테마체험캠프 시즌2 - 선비문화체험’을 개최하였다.

 
 
캠프는 이천청학서당에서 진행되며 예절교육으로 기초생활예절(인사, 예절, 읍례), 예절교육(큰절, 평절), 선비의 정신과 지도자의 덕목인 리더십 교육 등이 진행되었다.

 
 
체험활동으로는 전통체험활동으로 국궁, 새총쏘기, 천연염색 중 황토염색을 진행하였으며, 산내들 탐사활동을 통하여 약초의 성능과 식물들의 용도 등을 배우는 자리가 되었다.

 
 
참가자 중에서는 이번 캠프에서 도움이 되었던 점을 물어보는 설문에 “부모님, 스승님을 공경하는 마음을 길렀다.”, “예절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부모님께 효도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등의 답변이 나왔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관장(장미)은 “삼색테마체험캠프 시즌1인 이색체험에 이어 이번 캠프는 예절을 주제로 선정하여 학교 교육과 더불어 주말을 이용 1박2일간의 올바른 예절교육으로 부모님께 감사는 마음, 어른을 공경하는 법과 앞으로 사회에서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 등을 배우고 캠프를 통하여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 ‘나’ 보다 ‘우리’를 생각하는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