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9월15일(토)   10시부터 오후16시까지  성남아트센터 춤의 광장에서 180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받으며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청소년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우울증체크리스트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중지능검사, 자존감검사 등을 통하여 자신도 잘 모르는 성격과 정서상태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위기 청소년들을 조기발견할 경우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학부모에게 위기 청소년 보호시설을 홍보하였다.

 
 
성남아트센터 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학부모들이 심리검사를 받으면서 180여명의 학생, 학부모님이 줄을 서서 심리검사와 상담을 받았고 학습성격유형검사,성 격유형검사, 진로상담, 학교부적응 관련 사전 상담신청을 하는 등 열띤 호응을 받았다. 

 
 
경기도성남교육청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은 지속적으로 증가되는 청소년 위기 관련 문제들을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해마다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찾아가는 상담을 학교및 현장으로 찾아가며 적극적인 청소년 상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