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경기,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소재 대학 재학 및 휴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70여명의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 5기를 모집한다.

지원 방법은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 홈페이지(http://gpress.gg.go.kr/)에서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서와 경기도 현안 정책 등에 대한 A4 2매 내외의 기명기사 또는 영상물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경기도는 2013년 1월 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특별히 내년에 활동하는 5기 기자단의 20%는 북한이탈 대학생, 다문화가정 대학생과 국내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들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대학생 기자는 각종 경기도 행사, 도정현장 취재를 비롯해 경기도와 관련된 자율적인 취재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경제, 교통, 균형발전, 복지, 자치행정, DMZ분과로 나뉘어 각 분과에 맞는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2013년 2월부터 2014년 1월까지다. 대학생 기자단의 기사는 경기도 정책포털 G뉴스플러스 홈페이지(http://gnews.gg.go.kr/)등에 실린다. 또한 개인 SNS를 통해 경기도의 소식을 전하게 된다.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은 주요 경기도 행사 참석, 기자 활동과 관련된 각종 교육프로그램 참가, 취재비 및 원고료 지급, 활동 증명서 발급, 활동 우수자 경기도지사 표창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 홈페이지(http://gpress.gg.go.kr/)를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경기도 대학생 기자단 운영사무국(070-4156-2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