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장 김경모)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김효준)의 후원으로 1월 7일부터 25일까지 3주간 2013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을 진행하였다.

 
 
‘네가 있어 좋아도 너~무 좋아!’를 주제로 진행되는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은 방학 중 적절한 보호를 받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성남시 내 2개 초등학교 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굿네이버스는 참가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중식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지역 보건소·병원과 연계한 건강검진, 개별상담 및 집단활동을 통한 정서 발달 지원, 특기적성 교육과 현장학습 및 문화체험 등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별히, 이번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에서는 심리정서지원에 초점을 맞추어, 미술과 놀이 활동을 활용한 집단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가 아동들이 긍정적인 정서를 경험하고 희망적인 미래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에서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운영하는 방문형 과학창의 교육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가 8개 초등학교 약 240명의 아동을 방문, 자동차를 매개로 기초과학의 원리를 체험하며 이해하고, 친환경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굿네이버스 경기성남아동보호전문기관 김경모 관장은 “2013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 기간 동안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꿈과 희망을 북돋아 줄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BMW 코리아 미래재단, 삼성테크윈,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명인에프엔비 등 수많은 기업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2013년 희망나눔학교 겨울방학교실은 전국 246개교 5,355명의 초등학교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