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로당(시범1단지 경로당)을 개방하여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분당구청의 위탁을 받아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경로당활성화사업을 홍보할 계획으로 지역 축제인 ‘지ㆍ화ㆍ자 좋다’를 개최할 계획에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용창)에서 주관하는 분당지역 경로당 지역축제 ‘지.화.자. 좋다’가 오는 9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시범단지 내에서 개최된다.

‘지.화.자. 좋다’는 ‘지지고 볶고, 화기애애한, 자랑스런 우리마을, 좋다’라는 뜻으로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들 간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역문화 조성을 위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문화공연(밴드, 댄스, 노래), 전래놀이, 골목놀이, 포토존(우리마을 소개하기), 경로당 주변 화분심기, 비빔밥 만들기 이벤트 등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축제는 지역 경로당(시범1단지 경로당)을 개방하여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복지관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경로당활성화사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신수 분당구청장은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모든 어르신과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하며 지역 주민의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