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선희)이 2014년 성남독립영화제작지원 공모를 실시한다.

성남독립영화제작은 현재 제작중인 국내 독립영화중 작품성이 뛰어난 시나리오와 작품완성도가 높은 작품의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편 지원은 1편으로 최대 3,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며 공모일 기준으로 50%미만의 제작단계로 성남에서 촬영분량의 최소30%를 진행해야 한다. 단편은 2편 최대 300만원 제작비를 지원하며 장편과 마찬가지로 공모일 기준 50% 미만의 제작단계로 성남에서 촬영분량의 최소 50%를 진행해야 한다.

성남문화재단 관계자는 “국내 영화 산업이 1,000만 관객을 자주 언급하지만, 이는 일부 몇 편의 상업 영화에만 국한된 이야기이며, 한국 영화 인프라의 자양분인 독립영화는 여전히 제작환경이 어려운 상황” 이라고 말하며 “국내 기초단체 문화재단에서는 처음으로 성남문화재단이 독립영화제작지원 사업을 시작하는데, 이를 통해 성남지역에는 영화제작 인력의 유입을, 국내 독립영화시장에는 제작 환경 확대를 이루고자 함이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러한 제작지원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남문화재단 독립영화제작지원 공모는 3월 28일까지 이며,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31-724-8355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