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에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기 위하여 여성가족부 후원, 경기도·성남시 주최, 성남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경기도(대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문화 4번길이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2시에 남한산성 유원지 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금광동, 양지동,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세 개의 기관 청소년들이 “2014년 남한산성 유네스코 등재 기원”이라는 주제로 기획하고 준비하여 운영된다.

행사의 주요 내용은 남한산성 관련 퀴즈놀이, 전통놀이 체험, 문화재보호 캠페인, 전통문양 페이스페인팅, 트로트가요제 등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부스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트로트가요제와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서 남한산성을 다니는 등산객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및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청소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를 전통과 접목시켜 청소년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창의적인 체험부스를 기획하여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과 공유하고, 지역연계 및 문화재 보호 인식 재고를 위한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체험 부스들은 당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트로트가요제는 사전 접수를 받아 예선이 이루어지게 된다. 트로트가요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031-729-99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