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과 네오위즈마법나무재단(이사장 나성균)이 함께하는‘만원의 마법’ 전시․발표회가 오는 6일 오후2시 판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만원의 마법’은 만원을 통해 선행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아름답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자는 취지로 기획된 봉사기부 프로그램으로 총 30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운중중학교‘중2병’팀(조해인 외 5명)은 방학동안 진행한 나눔 활동 수익금 전액을 지난 8월21일 아름다운재단‘사회적 약자지원 빈곤1%’기금에 기부했다.

‘중2병’의 팀장인 조혜인(운중중학교 2학년)양은“나눔 활동을 직접 실천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우리와 같은 청소년이 포함되어 있는 아름다운재단에 활동수익금을 기부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고 기억에 오래 남는 활동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판교청소년수련관은 ‘만원의 마법’을 통해 8월 한 달간 ▲ UP노트프로젝트 ▲ 버스기사아저씨, 안전운전하세요 ▲ 의리의 쓰레기통 ▲ 대한민국을 지키는 제2의 강감찬들을 위해 ▲ 도서관의 노란리본 등 청소년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성남시 곳곳에서 다양한 선행 활동을 전개했다.

참가청소년(총 66팀)들의 활동 내용은 오는 9월6일 판교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열리는 ‘만원의 마법’ 전시․발표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729-96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