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매주 목요일 밤 8시부터 9시 까지 방송반연합회 청소년을 주축으로 성남FM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성남FM 라디오 생방송은 2013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개 관내 고등학교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총 88회 방송을 진행하여 올해 10월, 대망의 100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성남FM 라디오 생방송은 미래의 언론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주축 되어 실제 라디오방송국에서 대본작성 부터 초대 손님 섭외, 음악선곡, 리허설, 생방송 진행에 이르기 까지 생생한 진로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라디오 생방송은 청소년 시기에 공감할 수 있는 이성, 성적, 진로, 진학 등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시사, 교양, 오락 등 다채로운 소재,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주로 초대손님도 또래집단의 청소년들이 직접 출연하고 전화연결을 통해 부모님, 친구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다음 방송은 시험기간이 끝나는 7월 16일(목) 삼평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선택’이라는 소재로 라디오 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디오 청취자가 당일 방송 시간대 평균 1,200여명 가량 되는 FM방송의 청취방법은 라디오 주파수 90.7Mhz,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Tune in radio, 성남FM 홈페이지 생방송 듣기를 통해 청취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