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우리 역사의 숨결을 카메라로 담는 뜻 깊은 출사여행을 준비했다.

오는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이상엽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고구려 백두산 출사여행’은 중국 심양과 집안, 백두산 등을 두루 돌며,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촬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만의 차별화된 미디어 캠프다.

장군총, 광개토대왕비, 무용총 등 고구려 역사 유적부터 백두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그야말로 우리 역사의 숨결을 느끼며, 민족의 기상을 자신만의 작품으로 담아낸다. 또 출사 전에 2회의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다큐멘터리 사진가 이상엽 작가가 모든 일정을 함께 하며 현장에서 촬영을 지도,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출사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가이자 르포작가인 이상엽 작가는 네이버‘오늘의 포토’와 한국판 ‘내셔널지오그래픽’ 심사위원을 지냈으며, ‘변경지도’, ‘사진 최후의 언어’등 다양한 저서활동을 통해 2015 일우재단 올해의 사진가상을 수상했다.

‘이상엽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고구려 백두산 출사여행’은 중학생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8월 13일까지 성남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snmedai.or.kr)에서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70만원(항공료, 식대 별도)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031)724-83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