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는 한국잡월드 내 어린이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거를 통해 직접 대표자가 되어보는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8일부터 20일까지 2주간(월요일 휴관) 진행되며 후보자등록, 선거운동, 투표체험, 당선증전달식 및 미래대통령 포토존 사진촬영 등 선거를 통해 대표로 선출되는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선거를 통해 선출되는 대표자가 장래희망인 어린이들에게 꿈을 실현할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평일에는 1부에만 진행되며 토,일요일에는 1.2부 전부 진행되고 한국잡월드 4층 외과수술실 옆에 체험실이 마련되어있다.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선거벽보를 만들어보는 체험기회와 당선증이 제공되며 한국잡월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조이가 제공된다.

1부 체험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이고, 2부 체험시간은 오후2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이다.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선출직 대표자의 꿈을 키우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속한 학교 등의 대표자로 나아가 직장, 단체, 국민의 대표자가 되어 보는 과정을 체험해 보고, 미래에 적극적이고 다양한 정치참여를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