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제교육기관 BIS 캐나다는 지난달 겨울을 맞아 전교생이 이웃 돕기 봉사활동에 참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초등부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진행한 봉사활동은 천주교 서울대교구 한마음한몸운동본부에서 진행한 ‘산타가 되어주세요’ 캠페인으로, 백혈병•난치병을 앓고 있는 환아들을 위해 선물 포장하는 작업 등이 이뤄졌다. 이 캠페인에 참여한 BIS캐나다 초등부 학생들과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은 전국 소아병동 환우들에게 전달할 선물 세트 1,600개 이상의 포장 작업을 완료했으며, 백혈병•난치병 환아 치료비 기부금도 함께 전달했다.

같은 날 고등부 학생들과 교사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지역 7개 가구에 총 2,800장의 연탄을 기부하는 동시에 직접 전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BIS 캐나다는 “아이들을 교육하는 기관으로서 지식을 제공하는 일만큼이나 나눔 활동 등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적으로 더 큰 성장을 하도록 돕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봉사활동의 취지 및 ‘진정한 배움을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한다’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11년부터 6년간 ‘산타 선물 포장’,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