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형 엘 시스테마 사업 ‘성남어울리오’를 통해 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 저변을 확대하고, 관내 학교의 오케스트라 창립, 운영 등에 긍정적인 기여를 해 온 성남문화재단이 새로운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참여할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 온 성남어울리오의 성과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음악적 잠재능력을 발굴하고 창의문화 예술교육이 함께 하는 ‘금난새 YOUTH ORCHESTRA’를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금난새 YOUTH ORCHESTRA’는 금난새 성남시 예술총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가 총감독을 맡고 수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이자 화성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예술감독, 광성 필하모닉 상임지휘자 우나이 우레초(Unai Urrecho)가 지휘자로 함께 하며, 성남시립교향악단 단원 및 오케스트라 교육 전문가 등이 강사로 나서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오케스트라 합주가 가능한 40여 명을 각 악기군 별로 오는 4월 13일(목)까지 모집한다. 상 ․ 하반기 각 16회로 진행할 성남아트센터 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은 유료로 진행(소외계층 자녀는 수강료 면제)하는 만큼 소속단원과 강사진들에게 책임감을 더한다.

선발된 단원들은 교육 참여와 함께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참여할 수 있고, 성남시 예술총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금난새 총감독 특강, 성남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Seongnam Love Music Festival참여(8월), 우수단원 성남시립교향악단 기획공연 참여와 외부공연 활동 및 공연 관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성남문화재단과 성남시립교향악단이 공동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기능과 기술 중심이 아닌 창의적 문화예술 학습을 목표로 음악을 매개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 등을 통해 수준 높고 특색 있는 성남만의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기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은 오는 4월 13일(목) 17시까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 후 연주 동영상 및 음원과 함께 우편이나 이메일, 방문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783-8157 / 성남문화재단 문화사업부)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