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9.16 월 09:46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보도자료등록시민기자등록뉴스레터   블로그 포스트
분당뉴스
뉴스정치사회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 통화대기 시간 줄인다
분당뉴스 기자  |  onad2000@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20  11:26:19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체납통합안내센터의 10개 전화번호를 하나로 통합한 대표전화번호 ‘031-729-2680’을 생성해 이달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대표전화번호는 10개의 전화회선 중 통화 가능한 상담사에 자동 연결해 민원인의 통화 대기시간을 줄인다.

기존에 상담원별 전화번호(031-729-2814~9, 2685~8) 중 앞 번호 상담원에게 문의 전화가 몰리던 현상을 개선했다.

성남시 체납통합안내센터는 시민들의 체납액 문의에 바로 응대하려고 성남시 콜센터(1577-3100)와 별개로 시청 동관 8층 세원관리과 사무실 내에 2월 1일 설치됐다.

이곳 상담원들은 하루 평균 200건, 일시에 30~40건까지 폭주하는 체납액 문의 전화에 응대한다.

언제 무엇 때문에 부과된 세금인지와 납부 방법을 묻는 전화가 대부분이다.

87개 부서의 징수 관련 자료가 구축된 ‘체납액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세외수입·지방세 체납 내용과 해당 금액을 조회해 바로 알려준다. 체납액 분납 또는 통합 결재 방법도 안내한다.

현재 성남시 체납액은 지방세 401억원, 세외수입 415억원 등 모두 816억원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6월 19일 3만2906명에게 9만8816건의 체납안내문을 발송했다.


 

<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분당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의견쓰기는 로그인후에 가능하며,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본 기사
1
성남문화재단,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2차 연재 시작
2
성남시의회 시의원들,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참석
3
은수미 시장, 추석 앞두고 ‘시민 안전’ 챙기기에 나서
4
성남문화재단, ACT성남 ‘2019 성남 축제의 날’ 개최
5
성남시 ‘교통·자율주행 빅데이터 센터’ 구축
6
성남시의회 의원 ‘2019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 참석
7
한국노총 성남(광주ㆍ하남)지역지부 노동가족 체육대회 개최
8
성남시 화장장 추석 당일 1회차 운영
9
성남시, 고령 운전자 면허증 반납땐 ‘지역화폐 10만원’ 지급
10
(재)에이스경암, 1억1210만원 상당 쌀 성남시에 기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 463-4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동원동 206-11   |  제보 및 문의 : 070-7872-6634
등록번호 경기 아50139  |  등록일자 2010년 9월 16일  |  발행인 : 조홍희   |  편집장 : 감인훈
Copyright 2010 분당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bundan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