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관내 승강기 관리주체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한다.

시는 올해 지역주민, 관리주체 및 유지관리업체를 대상으로 실전 사고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 등 감염병 위기 경보 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다수 인원이 좁은 현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는 것이 어려워 당초 훈련의 목적 범위 내에서 훈련 대신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홍보)활동을 추진한다.

관내 승강기 관리주체를 위해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동영상 5편과 안전스티커 3종 이미지를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관리주체는 이를 승강기 내부 스크린에 송출하거나 승강기에 제작·부착하여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안전사고 취약계층인 어린이 등의 끼임 사고를 중점적으로 예방하기 위하여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는 동영상 USB를 직접 제작·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며, 안전스티커 3종도 제작·배포하여 승강기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지역에는 승객용 엘리베이터 11,798대, 에스컬레이터 882대 등 14,000여대의 승강기가 운행되고 있고, 2022년부터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재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