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 위산사 및 샌프란시스코 법장사 등에서 많은 대중의 수행을 지도하고 있는 영화 선사의 한국 내 2번째 수행 도량인 ‘보라선원’에서 불교 명상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업은 영화 선사의 첫 한국인 제자이며,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한 현안 스님이 지도할 예정이다. 

첫 수업은 9월 4일에 열리며, 10월말까지 8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3시사이에 운영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나이, 종교, 명상 숙련도, 출가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안 스님은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주어 선정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 된다”며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이 평화로워져 참여자는 단단하고 견고한 정신의 발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한 뒤, 일상 속에서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위앙종에서 유래한 정통 불교의 명상법이지만 현시대에 맞게, 종교에 제한 없이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간: 9월 4일부터 2개월간 매주 일요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대상: 나이, 종교 등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등록 및 문의: 010-9262-8441로 메시지 (분당명상/이름/거주지역)

▲선원 주소: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101번길 20 그린프라자(5층)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