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실버대학은 7일 오후 2시에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성남시를 비롯해 용인시, 광주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리기 위해서 개강식 및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분당실버대학은 우리 주위의 노인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2015년 9월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서 시작된 자원봉사단체이다.

매주 화요일 2시부터 2시간 동안 1부에는 노래교실, 마인드강연과 2부 아카데미는 노래배우기, 댄스, 요가, 미술, 공예, 영어, 스마트폰 배우기 등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왔다.

그 외에도 찾아가는 실버대학, 실버잔치, 현장학습, 숲체험 및 온천욕 힐링캠프를 통해서도 심신을 건강하게 해드렸다.

이날 개강식은 전북도립국악원 박덕귀 명창의 신명나는 판소리와 장인록 악단의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 및 실버건강체조, 한국실버연합 김성은 고문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분당실버대학 대표는"오랜 코로나로 인해 어르신들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해 움츠러들었던 지친 몸과 마음의 위로와 따뜻함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우분투사회적협동조합, 경기사랑나눔후원회, 경기남부신문, 지엔디스타일, 피엘코스메틱(주)이 후원했다.

한편, 후원과 참여문의는 분당실버대학(010-3725-7584, 010-4565-682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분당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